신바람 뉴스

본 선교회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 백석교단 세계선교위 이사장 추대

기독문화선교회 2023. 9. 21. 14:34

본 선교회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 백석교단 세계선교위 이사장 추대

 

강형규 목사

백석 교단은 지난 14일 총회세계선교위원회 신임 이사장에 강형규 목사(신천장로교회)가 선출됐다. 5년 동안 세계선교위원장 및 이사장으로 섬겼던 임인기 목사(아름다운교회)는 명예 이사장에 추대됐다.

 

세계선교위는 지난 14일 총회본부 지하 1층 샬롬 홀에서 제46회기 운영이사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강형규 목사는 지난번 건강 문제로 이사장을 내려놓고 마음이 무거웠다. 지금은 다행히 건강을 많이 회복한 상태다. 다시 못다 한 책임을 감당할 수 있도록 이사장에 선출해주심에 감사드린다임기 중에 귀국 선교사들을 위한 전국 선교관 네트워크 구성, 선교위 행정을 수월하게 하는 전산 시스템 구축에 온 힘을 쏟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세계선교위원회 이사장 및 위원장의 임기는 2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이사장을 제외한 신 임원 조직 구성은 이사장에게 위임하기로 했으며 내회 장소 지정은 새롭게 구성되는 임원회에 위임하기로 했다.

 

강 목사는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백석대 실천신학대학원(Th.M), 미국 헤필드 대(Th.D)에서 수학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백석) 부흥사회 대표회장, 경충노회 노회장 등을 지냈다.

현재 백석 총회 세계선교위원회 명예이사장, 새싹 사랑나눔 장학회장, 예수사역선교회 총재, 브링업 인터내셔널 운영이사, 사)기독문화선교회 상임회장 등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