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차 생명언어설교 1박2일 세미나 진행

신바람 뉴스 2017.09.14 09:58 Posted by 기독문화선교회

63차 생명언어설교 12일 세미나 진행


사람을 변화시키는 설교를 하라라는 주제로 911()~12() 화순 도곡 스파랜드에서 박필 생명언어 설교연구원 주최로 진행되었다.


생명언어 설교세미나는 현재 국내외에서 63차례 열렸다. 박필 원장은 항상 설교는 말이 아닌 영으로 전하는 하나님의 메시지임을 강조했다.


첫째 날 오전 강의는 생명언어설교의 시작, 설교란 무엇인가? 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오후시간에는 은혜와 율법, 감동설교(EP)의 시간을 가지며, 저녁시간에는 그룹미팅, 복음적 설교(GN)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 되었다.


둘째 날 오전은 생명언어 설교가 무엇인가?, 생명언어설교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오후시간에는 생명언어 설교의 원리와 실제(비교분석), 하나님의 관계를 만드는 설교, 생명있는 설교의 구성, 예수님께 배우는 설교의 은혜적 표현 등 의 주제로 이루어졌다.


생명언어설교연구원의 영적 생명언어 설교강좌가 많은 목회자의 설교 준비에 활용되고 있다.


설교란 믿음으로 살라가 아니라 믿음으로 살게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순종하라가 아닌 순종하게 만드는 것이고 말씀대로 살라가 아니라 말씀대로 살게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설교이자 예수님의 설교요, 생명언어 설교 원리라는 것이다. 설교가 지식을 전하는 이 돼선 안 되며 생명이 살아있는 설교를 해야 한다.


예수님은 내 말이 곧 영이요 생명이라’(6:63)고 하셨습니다. ‘이 아닌 으로, 생명이 살아있는 설교를 하신 분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박필 원장은 30 여년 전부터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언어(), 예수님의 언어()를 연구해 왔다. 이를 통해 당신의 말이 기적을 만든다 6권의 말 시리즈를 저술했다. 생명을 주는 설교 원리로 국내는 물론 호주에서 생명언어 설교 세미나를 63차례 개최했다. 초교파적으로 참여한 목회자가 6000여명이었으며, 이들의 교회는 놀라운 변화와 부흥을 이루고 있다.


현대교회 설교의 가장 큰 오류는 성도들에게 믿음, 순종, 헌신을 강요하는 것이다. 믿음과 순종과 헌신이 강요로 이루어질 수 없고 은혜로 인한 감격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이 예수님의 설교 원리이다.


두 번째 오류는 지식 중심의 설교다. 현대사회는 정보사회요, 지식사회다. 설교도 이런 추세에 따라 지식과 정보로 흐르고 있다. 지식, 정보 속에 생명이 있지 않다. 하나님을 아는(깨닫는) 지식이 생명이다.


세 번째는 잔소리식 설교다. 이렇게 해야 한다, 저렇게 해야 한다는 식의 기준을 제시하고 잔소리를 나열하는 것이다. 잔소리 속에서는 생명이 싹트지 않는다.


네 번째는 교리적 설교다. 교리는 신학에서 논할 내용이지 설교로 논할 내용은 아니다. 성도는 신학을 배우러 온 것이 아니라 생명의 양식을 얻으러 왔다.


다섯 번째는 프레임에 얽매인 설교다. 한국교회에 여러 설교사역 단체가 나타나면서 프레임 설교가 유행하고 있다. 성경 말씀을 프레임이라는 틀에 넣어서 그 틀에 따라 설교를 찍어내듯 양산하는 것이다. 이런 설교는 생명을 완전히 잃어버린다.


생명언어 설교는 이런 오류를 초월한 예수님의 설교, 성경 속에 나타나는 하나님 메시지를 통해 27가지 원리로 확립했다. 그 핵심이 은혜에 의한 설교, 복음에 의한 설교, 감동에 의한 설교다. 은혜에 의한 설교란 은혜를 통해서 율법을 이루게 하는 것이다. 성경은 율법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7:19)고 했다. 나무가 자라고 열매 맺게 하는 것이 햇빛이고 물이다. 나무 자체가 하지 못한다. 바로 하나님 은혜를 통해 믿음으로 살게 만들며 말씀대로 살게 만든다. 복음에 의한 설교란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가는 곳마다 좋은 소식을 전했다. 설교는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지 비판하고 논쟁하는 것이 아니다.


감동에 의한 설교는 마음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12:2)란 구절대로 마음이 바뀌어야 진정한 변화가 일어난다. 그러므로 설교는 머리가 아니라 마음으로 해야 하는 것이다.


다음 세미나는 영남지역 918()~19() 부곡 레인보우호텔, 경기지역은 925()~26() 경기광주 광림수도원에서 진행된다.

 

인터뷰를 마무리 하면서 박필 원장은 말씀대로 살도록 사람을 변화시키는 설교해야하는 것이 바로 예수님의 설교원리요, 하나님의 설교원리요, 성경의 설교원리이기에 이럴 때 생명이 살아하는 있는 설교가 된 다고 강조했다.

세미나 접수문의 070 7573 7676

 

서정형 기자





저작자 표시
신고